본문 바로가기

주엽동성당

말씀과 함께, 공동체와 더불어

성경 이어쓰기

2020-03-23 08:33

에제키엘서 8장 1절부터 18절까지

1,410
정계순 엘리사벳
1.제육년 여섯째 달 초닷샛날, 나는 내 집에 앉아 있고 유다의 원로들은 내 앞에 앉아 있을 때에, 주 하느님의 손이 나에게 내리셨다.
2.내가 바라보니, 사람처럼 보이는 형상이 있었다. 허리처럼 보이는 부분 아래는 불이고, 허리 위는 빛나는 금붙이의 광채처럼 보였다.
3.그 형상이 손 같은 것을 내밀어 내 머리채를 잡았다. 그러자 하느님께서 보여 주시는 환시 속에서, 영이 나를 땅과 하늘 사이로 들어 올리셔서 예루사렘으로, 곧 북쪽으로 난 안뜰 대문 어귀로 데려가셨다. 그곳은 질투를 일으키는 우상이 놓여 있는 자리였다.
4.그리고 거기에는 내가 전에 넓은 꼐곳에서 본 모습과 같은, 이스라엘 하느님의 영광이 있었다.
5.그분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아, 북쪽으로 눈을 들어 보아라." 내가 북쪽으로 눈을 들어 보니, 제단 대문 북쪽 어귀에 그 질투의 우상이 있었다.
6.그분께서 또 나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아, 이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보이느냐? 나를 내 성전에서 멀어지게 하려고 이스라엘 집아닝 여기에서 저지르는 이 몹시도 역겨운 짓들이 보이느냐? 그러나 너는 더 역겨운 짓들을 보게 될 것이다."
7.그분께서는 나를 뜰 어귀로 데리고 가셨다. 내가 보니 벽에 구멍이 하나 있었다.
8.그분께서 나에게 "사람의 아들아, 벽을 뚫어라." 하셔서, 내가 그 벽을 뚫으니 입구가 하나 보였다.
9.그분ㄲ[서 또 아에게 "들어가 그들이 거기에서 저지르는 저 악하고 역겨운 짓들을 보아라." 하고 말씀하셨다.
10.그래서 내가 들어가서 바라보니, 기어 다니는 온갖 생물과 혐오스러운 짐승과 이스라엘 집안이 섬기는 온갖 우상들의 그림이 사방의 벽에 돌아가며 새겨져 있었다.
11.그리고 이스라엘 집안의 원로 일흔 명이 사판의 아들 야아잔야를 가운데에 세우고 저마다 향로를 들고 그 앞에 서 있는데, 형기로운 향 연기가 올라가고 있었다.
12.그분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아, 이스라엘 집안의 원로들이 어둔 속에서, 저마다 우상들의 새겨 놓은 방에서 저지르는 짓들을 보았느냐? 그러면서 저들은 '주님께서는 우리를 보고 계시지 않는다. 주님께서는 이 땅을 버리셨다. ' 하고 말한다."
13.그러고 나서 "너는 그들이 저지르는 더 역겨운 ㅈㅅ을 보게 될 것이다." 하고 말씀하셨다.
14.이어서 그분께서는 나를 주님의 집 북쪽 대문 어귀로 데려가셨는데, 그곳에서는 여자들이 앉아서 탐무즈 신을 애도하고 있었다.
15.그분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사라므이 아들아, 보았느냐? 너는 이보다 더 역겨운 짓을 보게 될 것이다."
16.그런 다음 그분께서는 나를 주님의 집 안뜰로 대려가셨다. 그곳 주님의 성소 어귀에서, 현관과 재단 사이에 스물다섯 명가량의 사람이 주님의 성소를 등지고, 얼굴을 동쪽으로 향하고 있었다. 그들은 동쪽을 향하여 태양에게 절하고 있었던 것이다.
17.그분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의 아들아, 보았느냐? 여기에서 저지르는 저 역겨운 짓들이, 유다 집안에게는 하찮은 일이라고 하겠느냐? 그런데도 그들은 이 땅을 폭력으로 가득 채워, 계속 내 화를 돋운다. 보아라, 그들이 나뭇가지를 코에 갖다 대고 있지 않느냐?
18.그러므로 나도 이제는 화나는 대로 하겠다. 동정하지도 않고 불쌍히 여기지도 않겠다. 그들이 큰 소리로 내 귀에다 부르짖어도, 나는 그들의 망을 들어 주지 않겠다."